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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숙 교수

논문 ㅣ 학회발표 ㅣ 특허,기술
이미숙. (2018). 30~60대 기혼 여성의 연령집단별 침구류 사용실태, 디자인 선호도 및 구매행동에 대한 연구.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20(1), 1-16.

이미숙. (2017). 여대생의 미디어 노출과 관여도가 객체화된 신체의식 및 외모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9(4), 59-73.

이미숙. (2017). 중년 남성 소비자의 객체화 신체의식에 따른 의복 및 화장품 구매행동 연구.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9(3), 127-142.

이미숙, 전지현. (2017). 한국과 중국 여대생의 객체화 신체의식과 외모관리행동에 대한 비교연구.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9(1), 147-162.

이미숙, 전지현. (2016). 미디어 접촉반응에 따른 외모지향성과 의복 및 화장품 구매행동 연구.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8(4), 87-99.

이미숙. (2016). 백제의 전통문화를 활용한 문화상품의 이미지와 선호도 분석.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8(3), 85-98.

서서영, 이미숙. (2015). 톤 온 톤과 톤 인 톤 배색에 따른 니트웨어의 감성이미지. 한복문화, 18(3), 17-28.

전지현, 이미숙. (2015). 미디어 접촉반응에 따른 외모지향과 외모평가, 외모 관련 상품 구매행동 차이 연구-국내 중국인 유학생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39(4), 576-585.

이미숙. (2014). 외모에 대한 사회문화적 태도와 객체화 신체의식이 남성 소비자의 외모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9(4), 63-77.

이미숙. (2014). 성인 남성의 객체화 신체의식에 따른 외모관리행동 연구. 복식문화연구, 22(5), 809-822.

이미숙. (2014). 외모에 대한 사회문화적 태도가 남성 소비자의 의복구매행동과 외모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6(3), 15-31.

전지현, 이미숙. (2014). 미디어 관여도가 외모평가, 외모스트레스, 외모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38(4), 518-527.

권은순, 이미숙. (2014). 냉감소재를 사용한 여름철 의류의 구매행동과 디자인 선호도 연구.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6(2), 55-70.

이미숙, 서서영. (2014). 톤 온 톤 배색에 따른 니트웨어의 감성이미지와 선호도 연구. 복식문화연구, 22(3), 399-410.

서서영, 이미숙. (2014). 회색의 명도차에 따른 무령왕비 관식무늬 가디건의 배색효과. 한복문화, 17(2), 5-18.

이미숙, 서서영. (2014). 니트웨어 문화상품개발을 위한 색상배색 연구- 유채색과 무채색 배색을 중심으로-.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6(1), 125-138.

이미숙. (2013). 외모에 대한 사회문화적 태도에 따른 청소년의 신체존중감과 의복행동에 대한 연구.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5(2), 43-56.

이미숙. (2013). 외모도구성이 청소년의 신체만족도와 외모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성별에 따른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한국생활과학회지, 22(1), 75-88.

이미숙. (2012). 외모의 사회적 유용성이 여자 청소년의 신체만족도와 외모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4(4), 163-177.

이미숙. (2012). 의류매장의 VM 구성요소가 점포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복식문화연구, 20(3), 416-429.

서서영, 이미숙. (2012). 대학생의 성별에 따른 니트웨어 선호도 및 구매행동 비교.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4(1), 43-59.

이미숙, 서서영. (2011). 남자 대학생의 의복추구혜택에 따른 니트웨어 선호이미지와 구매행동 연구.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3(4), 51-67.

서미영, 김병미, 이미숙. (2011). 백제전통문양을 활용한 풀오버 패션문화상품 개발을 위한 대학생의 니트웨어 선호도와 구매행동 연구.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3(2), 47-62.

이미숙. (2011). 선호의복이미지에 의한 여성 세분시장의 구매행동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49(1), 93-106.

이미숙. (2010). 여성 소비자의 의복쇼핑성향에 따른 의복구매행동-연령집단별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18(6), 1138-1152.

이미숙, 송경자. (2009). 남녀 대학생의 VMD 의식성이 VMD 구성요소의 중요성 인식과 의복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33(5), 72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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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숙. (2009). 영 캐주얼 의류매장의 상품진열방법이 점포이미지와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33(3), 500-510.

이미숙. (2009). 청소년의 신체이미지, 사회적 자아개념과 의복행동 간의 관계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33(3), 433-443.

이미숙. (2009). VMD 구성요소가 점포이미지와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의류매장의 실내색상과 상품수량을 중심으로-. 한국생활과학회지, 18(1), 247-257.

송경자, 이미숙. (2009). 외모에 대한 사회문화적 태도가 지각적·태도적 신체이미지와 의복행동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지, 47(2), 97-110.

이미숙. (2008). 청소년의 성역할 정체감이 자아존중감과 의복행동 및 선호 의복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청소년의 성과 연령에 따른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한국생활과학회지, 17(4), 707-721.

이미숙. (2008). 외모에 대한 사회문화적 가치관의 내면화가 청소년들의 신체이미지와 의복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복식학회지, 58(6), 96-109.

전경란, 이미숙. (2008). 여성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청년층, 중년층, 노년층을 대상으로-. 복식문화연구, 16(3), 444-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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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경란, 이미숙. (2006). 라이프스타일과 의복쇼핑성향과의 관계 연구 -남녀 대학생을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14(4), 567-580.

김재숙, 이미숙, 문선희. (2006). 여성의 하의 형태와 색상에 따른 이미지메이킹 효과. 충남생활과학연구지, 19(1), 2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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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재숙, 이미숙, 박신영, 이민옥, 황은정. (2002). 의복행동, 성역할개념, 라이프스타일 사이의 관계 연구. 충남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15(1), 37-51.

김재숙, 이미숙. (2002). 연예인 모방행동이 청소년의 의복행동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지, 40(4), 1-10.

김재숙, 이미숙. (2001) TV 미디어가 청소년의 신체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5(5), 957-9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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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재숙, 이미숙, 김은정, 이혜원. (2000). 신체이미지가 체중조절 및 외모관리 행동과 의복행동에 미치는 영향. 충남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12, 2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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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숙, 김재숙. (1995). 아동의 의복과 체형이 인상형성에 미치는 영향(제 1보) -초등학교 1학년 담임교사를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19(6), 1017-1026.

이미숙. (1995). 의복의 격식차림, 음양수준 및 아동체형이 교사의 인상형성에 미치는 영향. 충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미숙. (2017). 외모지상주의 가치관이 20~30대 중국 남성의 외모관리 필요성과 수행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산업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왕봉교, 이미숙. (2017). 중국 20~30대 여성 소비자의 쇼핑성향에 따른 의류제품의 인터넷 쇼핑행동 연구 -중국 길림성 지역을 중심으로-. 2017년도 한국의상디자인학회 1차 학술대회 논문집, 105-106.

손입동, 이미숙. (2017). 외모의 사회적 유용성과 외모지향성에 따른 중국 남성 소비자의 화장품 구매행동 연구. 2017년도 한국의상디자인학회 1차 학술대회 논문집, 100-101.

이미숙. (2016). 미디어 관여도에 따른 객체화 신체의식, 외모지향성, 외모관리행동에 대한 연구. 2016년도 한국생활과학회 동계학술대회 논문집, 93.

이미숙. (2016). 30∼60대 기혼 여성의 침구류 사용실태, 선호도 및 구매행동에 대한 연구. 2016년도 한국의상디자인학회 1차 학술대회 논문집, 42-43.

이미숙. (2016). 백제전통문화의 활성화를 위한 패션문화상품 현황 분석. 2016년도 한국의상디자인학회 1차 학술대회 논문집, 39-40.

이미숙. (2016). 성인 여성의 소비가치 유형별 침구류 구매행동 연구. 2016년도 한국생활과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108.

이미숙. (2016). 백제문화콘텐츠를 활용한 패션문화상품개발. 2016년도 한국생활과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107.

이미숙. (2014). 한국과 중국 여대생의 객체화 신체의식과 외모관리행동에 대한 비교 연구. 2014년도 한국의상디자인학회 2차 학술대회 논문집, 100-102.

이미숙. (2014). 남성 소비자의 연령집단에 따른 객체화 신체의식과 화장품 구매행동 연구. 2014년도 한국의상디자인학회 2차 학술대회 논문집, 128-130.

Mi-sook Lee. (2013). The Effects of Sociocultural Attitudes toward Appearance on Male Consumers' Clothing Purchasing Behaviors and Appearance Management Behaviors. 2013 Korea-Indonesia International Conference Proceedings, 107-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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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sook Lee. (2012). The Effects of Shopping Value on the Improtance of VM Components and Impulse Bying Behaviors of Clothing. 2012 Korea-China International Conference Proceedings, 168-170.

이미숙. (2012). 영 캐주얼 의류매장의 파사드 디자인에 관한 연구. 2012 한국복식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53-255.

Mi-sook Lee. (2011). A Study on Clothing Purchasing Motives, Selection Criteria, and Use of Information Sources according to Adolescents' Clothing Shopping Orientation. 2011 International Costume Conference Proceedings, 236-237.

Mi-sook Lee. (2011). A Study on Clothing Shopping Behaviors on the Internet by Comparison between Male and Female Adolescnets. 2011 International Costume Conference Proceedings, 234-235.

Mi-sook Lee. (2011). The Effects of the Sociocultural Attitude toward Appearance on Adolescents' Overall Body Esteem and Clothing Behaviors. 2011 International Costume Conference Proceedings, 234-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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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숙. (2010). 여성 소비자의 의복쇼핑성향에 따른 의복구매행동. 2010년도 복식문화학회 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12-213.

이미숙. (2008). 영 캐주얼 의류매장의 상품진열방법이 점포이미지와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2008년도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113.

이미숙. (2008). 남녀 대학생의 VMD 의식성이 VMD 구성요소의 중요성과 의복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2008년도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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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숙. (2007). 청소년의 신체이미지, 사회적 자아개념과 의복행동 간의 관계 연구. 2007년도 한국의류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138.

전경란, 이미숙. (2007). 여성 소비자의 선호의복이미지와 의복쇼핑행동에 대한 연구. 2007년도 한국의류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137.

이미숙. (2007). 청소년의 성정체성이 자아존중감과 의복행동 및 선호의복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복식문화학회 2007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33-235.

이미숙. (2007). 외모에 대한 사회문화적 가치관의 내면화가 청소년의 신체이미지와 의복행동에 미치는 영향. 복식문화학회 2007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13-215.

전경란, 이미숙. (2007). 여성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청년층, 중년층, 노년층을 대상으로-. 복식문화학회 2007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50-52.

Kyoung-ran Jeon, Mi-sook Lee. (2006). Effects of blood type and personality on lifestyle and clothing shopping orientation. Proceedings of 2006 Seoul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 & Ars Textrina Joint International Conference, 130-131.

전경란, 이미숙. (2006). 라이프스타일과 의복쇼핑성향과의 관계 연구 -남녀 대학생을 중심으로-. 복식문화학회 2006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173-174.

Lee, Mi-sook, Park, Sung-eun. (2005). The determinants of e-loyalty on internet fashion store. Proceedings of 2005 Joint International Conference, 101.

이미숙. (2005). 남녀 영 캐주얼 업체의 웹사이트에 나타난 소비자 정보 분석. 복식문화학회 2005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101-103.

김재숙, 이미숙. (2005). 아동복의 시대적 변천에 관한 연구 -1960∼2000년의 결혼사진에 나타난 아동복을 중심으로-. 복식문화학회 2005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124-126.

Lee, Mi-sook, Geistfeld, Loren V. (2004). A cross-cultural approach on consumer information of websites: comparison of apparel brand websites of America and Korea. Proceedings of the 2004 International Costume Culture Conference, 3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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